가정의 주인은 예수 그리스도(127:1-5)

 

가정과 국가와 교회의 주인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 설립하시고 설계하신 분이 예수님이십니다.(1:21-22)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원하시는 대로만 하면, 가정이나 국가나 교회는 복을 받습니다.(1:3)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면 어떤 은혜를 누리나요?

 

1.든든한 가정을 형성한다

1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마치 튼튼한 집을 세우듯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든든한 가정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주예수님은 만물을 지으신 분이요 아름다운 우주공간을 지으신 분이시기 때문이지요.

부모들은 주의 교양과 훈계로 가르치기 바랍니다.(119:105)

자녀들은 부모님을 주안에서 공경해야 합니다. 부부지간에는 더 서로 사랑하고 존경합시다.

예수님이 기준입니다. 남편은 예수님이 교회를 사랑하시듯이 사랑하고, 아내는 예수님께 교회가 복종하듯 남편에게 복종합시다.

 

2.위험에서 보호받는다

1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사람이 노력해야 하지만, 사망 권세를 깨뜨리고 부활하신 주예수님, 온전하신 주성령님이 모든 위험에서부터 지켜주셔야 합니다. 생각해보십시오. 악한 마귀를 어떻게 우리 힘으로 다 막을 수 있나요? 가정에 생겨나는 갈등을 어떻게 막아낼 수 있나요?

우리를 너무나 잘 아시는 주예수님이 성령으로 은혜 베푸시고 지혜 주셔야 합니다.

어떻게 우리 자녀들을 사건 사고 전염병에서 지켜줄 수 있나요?

우주가운데 계시는 삼위 하나님이 어디서나 지켜주시고 함께 해주셔야만 합니다.(91:2-6)

 

3.일하는대로 복을 누린다

2너희가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음이 헛되도다,,’

매사에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의지할 때 만족과 행복을 얻게 하십니다.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는 것이 헛되지 않게 하십니다.

주예수님을 의지하면, 반드시 수고한 대로 결실을 거둘 뿐만 아니라 온갖 염려에서도 벗어납니다.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신다’(2) 하지 않습니까?

실컷 고생해봤자, 도움도 안 되고 만족도 없는 일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10:22)

요셉같이 만복이 임하기를 원합니다.(39:2,5)

 

4.단잠을 잔다

2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의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

하나님의 주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만사는 하나님이 주관하고 계신다고 고백하므로 자유하시기 바랍니다. 섭리 신앙을 가지고, 십자가로 나의 죄문제까지 담당하신 주예수님께 나의 모든 문제를 맡기시기 바랍니다. 53:4-6절은 잊지 말아야할 말씀입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는 주예수님께 올려드리시기 바랍니다.(벧전5:7)

 

5.자녀들이 잘되게 하신다.

3-5여호와의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 이로다 젊은 자의 자식은 장사의 수중의 화살같으니,,’ 자녀들이 주예수님의 인도를 받아 살면 기업(재산,보물)같은 자가 됩니다. 상급이 되어 부모를 명예롭게 합니다.

주의 나라의 일꾼이요, 경건한 자녀들은 화살 같습니다. 나를 지켜주는 존재가 됩니다. 부모가 어려움을 당할 때, 전방의 군사들같이 든든히 지켜줄 것입니다.

 

<말씀을 맺습니다>

우리 가정의 주인으로 다른 이름을 주신 일이 없습니다.(4:12)

구원의 주 예수님으로 가정을 행복하시기 바랍니다.